요리

가지튀김, 탕수육 소스 만들기

희돈이 2021. 1. 19. 16:07

안녕하세요 희돈이에요~

오늘은 가지를 사서 튀김을 해 먹어 봤어요.

탕수육 소스랑 함께 해서 찍어 먹으면 엄청 맛있어요.ㅎㅎ

간단한 요리인만큼 재료도 간단하고 금방 끝나요

가지 요리가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튀김요리도 가능하답니다

가지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가지를 멀리하지 마세요~맛있는 녀석입니다ㅎㅎ

 

 

가지 튀김의 재료는 가지와 튀김가루 소금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가지 3개로 했는데 이 정도면 3번 나눠서 먹을 정도의 양입니다.

한 번에 바로 드시고 싶으시면 한 개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우선 가지를 깨끗이 씻어준 뒤 어슷 썰기로 만들어주세요~

 

튀김가루를 넣어주시는데 저는 모자라지 않게 충분히 넣었습니다. ( 종이컵 3컵 정도 )

이때 소금을 살짝 넣어서 밑간을 해주어요ㅎㅎ

탕수육 소스를 만들 거여서 소금은 약간만 해주었습니다.

그럼 다음 봉투를 힘차게 흔들면서 섞어줍니다.

봉투로 하면 금방 잘 섞여서 쉽습니다.

 

튀김가루 1 : 차가운 물 1로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차가운 물로 하시면 나중에 튀김이 바삭하게 익어서 맛있습니다.

 

기름을 충분히 둘러줍니다.

아무래도 튀김이다 보니 기름이 많이 들어갑니다.ㅎㅎ

 

약불로 조절해준 다음 튀김 반죽을 입힌 가지를 올려주세요~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튀김은 어느 걸 해 먹어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구우는 동안 냄새가 너무 맛있게 나서 빨리 먹고 싶었습니다.

고구마튀김 냄새가 나더라고요ㅎㅎ

 

다 튀겨진 가지들을 다시 모아 한번 더 튀겨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러면 더 바삭해집니다ㅎㅎㅎ

 

그렇게 완성된 가지 튀김

뜨거울 때 먹어야 제맛입니다

 

그다음 탕수육 소스인데요

간장 5스푼, 설탕 5스푼, 식초 5스푼, 케첩 1스푼, 물 종이컵 1컵을 넣고 

약불에 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양파 반개를 채 썰어준 걸 넣어줍니다

개인의 취향이라서 채소를 다른 걸 넣으셔도 됩니다ㅎㅎ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를 넣었습니다

 

그런 다음 전분을 불어넣어줘서 탕수육 소스 특유의 농도를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저는 전분가루가 없어서 밀가루로 대체를 했습니다

밀가루 1스푼 : 물 5스푼을 넣고 섞어준 뒤 ( 전분도 마찬가지 )

끓어오르는 소스에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맞춰줍니다

굳이 다 넣을 실 필요 없이 절반 정도만 넣어도 농도가 맞아집니다ㅎㅎ

간을 보면 새콤달콤한 게 정말 일반 중국집 탕수육 소스 맛이 나요!

 

 

전날에 남은 구운 계란 카레덮밥과 함께 먹었습니다

가지 튀김과 카레의 궁합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새콤달콤 탕수육 소스에 가지 튀김을 드셔 보세요

남은 튀김은 에어 프라이기에 익히면 다시 바삭해지고 좋아요

간식으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추천드려요~맛있는 식사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