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굴전을 만들어 보아요~

희돈이 2021. 1. 27. 21:54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전을 들고 왔어요 바로바로~굴전입니다~

저는 굴 철이 사라지기 전에 굴전을 많이 해 먹고 있습니다ㅎㅎ

 

굴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굴에는 칼슘, 아연, 비타민B, 타우린,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고 기력을 회복한 느데 도움을 줍니다ㅎㅎ

바다의 우유라고 할 정도라고 하지요ㅎㅎ

특히 굴에서 나오는 철분은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어서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중풍이나 고혈압에 좋습니다

 

하지만 굴은 찬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이 

많이 먹게 되면 배탈이나 설사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굴은 노로바이러스나 비브리오 쉽게 오염이 되어

주의하시고 익혀서 드시면 좋습니다

5~8월은 굴의 산란기로 굴 자체에서 독성을 가지고 있어서

드시지 않기를 바랍니다ㅎㅎ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재료 : 생굴, 계란 3개, 부침가루 3컵, 쪽파, 청양고추, 소금입니다

굴전도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서 간단 요리 중 하나입니다

저는 마트에서 생굴 350g를 사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굴이 꽤 통통하고 크기가 크네요ㅎㅎ

여기에는 뻘이나 각종 이물질이 남겨져 있기 때문에 세척을 해줍니다

많이 하면 굴 특유의 향과 맛이 사라지므로 많이 하시면 안 돼요~

 

굵은소금 한 스푼 정도 넣고 살살 굴을 세척해 줍니다

주무르듯 세척을 하면 굴이 망가지기 때문에 주의하면서

세척을 해주세요~ 굴 향이 나면서 좋네요

 

잠깐만 했는데 벌써 안에서 이물질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조심히 세척을 해주시는데 이런 식으로 3번 정도를 해주세요~

굴을 맛있게 먹기 위한 과정이므로 힘들지 않았습니다ㅎㅎ

 

계란 3개와, 얼려두었던 쪽파 한 주먹, 청양 고추 2개를 먹기 좋게 

다지듯이 잘라 넣어 줍니다 여기에 소금 티스푼으로 1스푼 정도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좀 더 먹음직스럽게 하시고 싶으시면

홍고추나, 파프리카, 당근 등을 올려 색을 내시면 될 것 같아요~

 

부침가루 3컵을 준비해주신 뒤 물기를 뺀 굴을 넣고 가루를 입혀줍니다~

부족한 것보다 충분히 있는 게 좋으니 부침가루를 충분히 세팅해주세요~

굴 자체에 물기가 있기 때문에 물을 안 넣으셔도 됩니다

 

 부침가루가 묻은 굴을 털어주셔서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부침가루 묻히고 계란물 묻히는 작업을 계속하게 되다 보면

나중에는 촥~촥~ 전 만드는 기계가 되어있어요ㅎㅎ

 

기름을 충분히 두른 프라이팬에 중불로 맞춘 뒤

숟가락으로 굴을 건져내 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당근이나 홍고추가 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ㅜ

 

지글지글~ 구워지고 있습니다

타지 않게 주의하시며 구워 주세요

이렇게 하다 보면 부침가루-계란물-굽기 방법 순으로 자신도 모르게

빠른 속도로 촥-촥- 굽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되실 거예요ㅎㅎ

 

이렇게 완성된 굴전입니다

큰 그릇으로 한판이 나옵니다ㅎㅎ

몇 개는 집어 먹어서 빠졌지만 그래도 그릇에 꽉 차네요

복어회 같군요ㅎㅎ

실패하기 어려운 굴전 요리 짭조름하고 시원하니 맛있습니다

집에서 술안주로나 저녁 메뉴로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희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