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구운계란카레 덮밥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희돈이 2021. 1. 18. 13:45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카레가 먹고 싶어서 백종원 선생님의 구운 계란 카레 덮밥을 해봤어요.ㅎㅎ

주기적으로 한번씩 먹어줘야 하는 카레인데요, 정말 맛있어요 여러분도 꼭 해보시길 바라요.

응용을 한 거기 때문에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먼저 준비물이에요.

전 계란 6개 했지만 계란을 좋아지면 더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양파 1개 ( 양파는 꼭 있으셔야 해요!. 많이 넣을수록 더 좋다고 해요)

감자 1개 ( 감자는 제가 추가했습니다. 없으셔도 돼요!. )

카레가루는 아무거나 쓰셔도 되는데 저는 집에 카레여왕이 있어서 이걸로 했습니다.

고춧가루 ( 카레여왕에 고춧가루가 있어서 이걸 쓰시는 분은 따로 고춧가루를 준비 안 하셔도 됩니다. )

후춧가루

 

 

저는 카레여왕 구운 마늘&양파로 깊고, 풍부한 맛을 선택을 했어요.

4인분 기준으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여러 음식에 활용이 되더라고요.

 

 

구성으로 이렇게 3개가 담겨 있는데 4인분용이라서 적게 드시는 분은 나눠서 넣으시면 돼요

저는 주저 없이 다 사용했습니다.ㅎㅎ

맨 왼쪽이 카레가루, 가운데가 퐁드보 육수인데요,

오븐에 구운 소고기 뼈에 볶은 야채, 마늘, 양파, 허브 등을 넣고 우려내서 깊고 진한 맛을

내는 정통 프랑스식 육수라고 해요.

맨 오른쪽에는 매운맛을 첨가하는 고춧가루인데요 이건 본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돼요.

 

카레에 기름이 잘 맞는다고 해요.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계란을 약불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ㅎㅎ

 

많이 구우면 구울수록 더 맛있어지니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구워주세요.

절대 탄게 아닙니다!.ㅎㅎㅎ

저는 약불로 10분 정도 구운 것 같아요.

 

어느 정도 구워진 것 같아서 감자를 넣고 같이 구워줬습니다.ㅎㅎ

감자가 아니어도 새우나 고기로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집에 감자를 빨리 써야 해서 넣은 거입니다.

 

채 썬 양파를 넣고 같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양파는 많이 넣을수록 좋으니 아끼지 말고 듬뿍 넣어주세요.

나중에 엄청 맛있어요!.

 

양파가 카라멜라이징처럼 구워주면 이렇게 되는데

여기서 저는 좀 더 구웠습니다.ㅎㅎ

벌써 맛있어 보이네요ㅎㅎ

 

이제 고춧가루랑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가루가 골고루 섞어지면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계란이 절반 정도 잠길 정도로 넣어줬습니다.ㅎㅎ

 

물이 끓기 시작하면 카레가루를 넣고 뭉치지 않게 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물이 조금 많다고 하시면 가루를 더 넣으시거나, 졸여주면 괜찮아져요.

 

여기서 간을 보시면서 졸여주면 됩니다.~

저는 퐁드보 육수 때문인지 맛이 정말 깊어져서 좋았어요.

 

그릇에 담아주고 마지막으로 파슬리가루랑, 후춧가루 살짝 올려주면 완성!

카레엔 역시 김치입니다.ㅎㅎ

전에 먹던 치킨과 함께 먹었습니다.

카레는 조리하기도 쉽고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도 돼서 참 좋은 것 같아요.ㅎㅎ

집에 있는 재료에 따라 넣으시고 싶은 거 추가해서 드셔도 괜찮아요.

저는 가끔 새우나 돼지고기를 넣어 먹곤 해요.

여러분도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추천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