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집에서 촉촉하고 맛있는 브라우니 만들기

희돈이 2021. 3. 19. 22:12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달콤하고 촉촉한 브라우니를 만들었습니다

밖에 나가서 먹으면 한 조각에 5000원 정도로 먹는데 너무 양도 적고 비싸죠

이렇게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비용도 절감되고 간단해서 조리시간도 짧고

집에서 두고두고 계속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ㅎㅎ

 

오랜만에 만드는거여서 기억이 잘 안 나고 급하게 하는 거였지만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우유나 커피랑 같이 먹으면 궁합이 좋은것 같습니다

간식으로 입이 심심할때나 당이 떨어질 때 먹으면 맛있습니다ㅎㅎ~

 

<재료>

초콜릿 200g, 무염버터 130g, 달걀 2개, 설탕 150g, 바닐라 익스트랙 2g,

박력분 40g, 코코아파우더 25g, 소금 2g을 준비해 주세요

 

1. 초콜릿 200g을 준비해 주시는데 초콜릿이 없으시다면 저처럼 초콜릿 소스로

200g을 맞춰서 준비해주세요~ 초콜릿이 있으시다면 잘게 쪼개 넣어 주세요

녹일 거기 때문에 모양은 상관없이 잘개 부숴주시면 됩니다

버터는 무염버터로 130g으로 녹이기 쉽게 믹싱볼에 잘게 부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따뜻한 물로 중탕을 해주세요 잘 녹으라고 휘 저어 가면서 녹입니다

 

2. 그 다음을오 달걀 2개를 풀어 주시고 설탕 150g, 바닐라 익스트랙 2g을 넣고

섞어 주신다음 따뜻한 물에 설탕이 잘 녹이기 위해 똑같이 중탕을 해주세요

완전히 녹이기 위해 계속 저어가면서 확인을 해주세요~

 

3. 다 녹아졌으면 초콜릿+버터를 녹인 혼합물에 계란+설탕을 녹인 혼합물을

섞어주세요~ 제대로 다 녹여주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다 녹으면 분리가 

일어나지 않게 잘 섞어주세요~

 

4. 박력분 50g, 코코아 파우더 25g, 소금 2g을 체 쳐서 넣어 주시고, 날가루가

흩날리지 않게 천천히 조심히 섞어주시고 가루가 어느정도 섞이면 꼼꼼히 

뭉치지 않게 상태를 봐가면서 제대로 한번 더 섞어주세요~

 

5. 브라우니 틀에 유산지를 깔아주시고 틀에 천천히 부어 주시고 평평하게 

해주세요~ 기포를 빼주기 위해 바닥에 탕탕 쳐주세요ㅎㅎ 기포가 생각보다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한 열다섯번은 한 것 같습니다 

 

6.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170도에 25~30분 정도 구워주세요 다 구워주시면

식힘망에 식혀주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완성 된 브라우니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나는 간식

이네요ㅎㅎ 지인들이 한테 선물 하기도 하고 집에 놀러 오면 같이 나눠 먹기도 

하는 디저트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오븐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최대 20분정도 시간이 사용되는 것 같아요 오븐에 있는 시간까지

하면 대략 1시간 정도 나오겠네요ㅎㅎ 간식으로 한번 만들면 양이 많아서 

오래 먹게 되는데 밖에서 사 먹는 것보다 비용도 절감되고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디저트입니다ㅎㅎ 희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