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맛있는 버터쿠키 만들어보기 (버터링)

희돈이 2021. 3. 10. 20:25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간식으로 버터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 하루 걸러 하루 홈베이킹을 하고 있네요ㅎㅎ 컴퓨터 하면서 간식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이웃에게도 나눠먹을예정이에요 

혼자 먹기에는 많고 같이먹으면 더 맛있으니깐요ㅎㅎ

 

과자 버터링과 같은 맛을 내는 버터쿠키로 커피랑 같이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버터쿠키는 만드는 시간이 아주 짧아서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버터와 계란만 상온에 놔둬 주시면 바로 만들 수 있어요ㅎㅎ 버터쿠키 영상은

쿠킹 트리에서 보고 참고하였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

무염버터100g, 슈가파우더, 50g, 달걀 1개, 바닐라 익스트랙 2g, 박력분 140g입니다

 

 

1. 먼저 상온에 미리 준비해둔 무염버터를 부드럽게 풀어 줍니다~ 미리 2~3

시간 전에 꺼내 놓고 해 주셔야 나중에 분리현상이 안 일어난다고 해요

분리현상을 겪어봤었는데 정말 믹싱 하기가 4배 정도 힘들었습니다ㅜ 그러니

제발 미리 꺼내 놓으셔서 저 같은 일이 안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2. 그다음 슈가파우더 50g을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버터가 부드러워서 잘 

섞일 수 있습니다ㅎㅎ

 

3. 그 다음 계란 1개, 바닐라 익스트랙 2g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계란을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사용하시면 버터와 분리가 일어나서 섞기 매우

힘들어집니다 그러니 사용하시기 2~3시간 전에 상온에 놔둬 주세요~

 

4. 다음으로는 박력분 140g을 체에 걸러서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주걱

같은 걸로 11자 모양을 그리면서 조심히 가루가 흩날리지 않게 섞어주세요!

 

5. 골고루 섞어주시다 보면 이렇게 반죽이 완성이 됩니다ㅎㅎ 그다음으로는

짜는 주머니에 깍지를 넣고 반죽을 빠짐없이 넣어주세요~ 저는 긴컵을 이용해서

짤주머니에 담았습니다 짤주머니 주위에 반죽이 묻는 게 거슬리는 사람으로서

조심히 넣어가며 담아줬습니다ㅎㅎ

 

6. 그다음으로 힘을 줘가면서 2바퀴 정도 돌려가며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별깍지를 사용했는데 나름 장미모양이 나오는 것 같아 재밌었습니다

깍지가 없으시거나 다른 모양이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장미모양이 정답은

아니니깐요~ㅎㅎ 깍지가 없으시면 그냥 짜는 주머니로 한 번에 쭉 짜서 마카롱

같은 꽉 찬 둥근 모양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7. 미리 예열을 해둔 오븐에 170도에 20분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바로 꺼낸 쿠키는 약간 말랑말랑할 수 있기 때문에 식힘망에 올려 식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ㅎㅎ 모양은 나름 버터링같이 나왔네요 집에서 간식으로 

커피랑 같이 먹으면서 영화 한 편 보면 될 것 같습니다ㅎㅎ

맛도 고소하고 버터향이 풍부해서 맛있네요~ 레시피도 간단해서 만들기 쉬운

홈베이킹이었습니다ㅎㅎ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