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짭쪼롬한 버섯전 만들기

희돈이 2021. 3. 6. 17:21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무얼 만들어 볼까 하다가 새송이 버섯을 이용해서

버섯전을 만들어보려구해요ㅎㅎ 굴전 다음으로 전중에서 새송이 버섯을 두번째로

많이 만들어 먹곤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마트에서 새송이를 사들고 와서 전을

만들어 먹었는데 짭쪼롬하니 맛있더라구요~ 명절에도 버섯전을 제일 좋아하는데

간단해서 언제든지 해먹을 수 있어서 제일 좋아합니다 그럼 재료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새송이버섯, 부침가루, 계란4개, 청양고추, 쪽파, 소금입니다

 

새송이버섯 4개를 준비해주고 세로나 가로로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저는 세로로

두께 0.2~0.3cm 정도 되는것 같아요 새송이버섯4개가 꽤나 많이 나오는 양이여서

한번에 다 먹지 못할 수 있으니 한끼에 드실려면 2개정도가 괜찮을것 같아요ㅎㅎ

 

다 썰어준 새송이버섯을 비닐봉투에 담아주고 부침가루 종이컵 기준으로 한컵정도

넣어주세요~ 그 다음 비닐봉투를 닫고 안흘리게 조심히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골고루 뭍혀주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오래 섞어주세요ㅎㅎ

 

새송이버섯전의 핵심인 계란물인데요 계란4개와, 쪽파 한줌, 청양고추 3개를

다져 넣어주세요~ 소금은 반 스푼 넣고 골고루 잘 섞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매콤한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청양고추를 넣었지만 안넣으셔도 맛있으니 괜찮아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부침가루가 묻어진 새송이버섯을 

계란물에 골고루 묻혀 올려 주세요~ 불은 중약불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열심히 뒤집어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간단해서 좋은 새송이버섯전입니다

밥이랑 먹으면 새송이버섯을 더 먹게 되는 중독되는 맛입니다! 술 안주로도 많이 

이용되고 명절에도 많이들 드시는 음식이였습니다 오늘 많이 구워서 냄새가 여기저기

풍기는데 두고두고 밥먹을때 같이 먹어야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