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오늘은 짜파계치 먹는날 (짜짜로니+파김치+계란+치즈)

희돈이 2021. 3. 8. 20:58

오늘은 남은 불고기를 먹으려고 했는데 파김치가 새로 와서 지금 먹어야 제일

맛있어서 짜파게티를 만들어 먹어볼까 생각이 들어 선택을 하였습니다 

헤헤 먹어본 사람만 아는 그 맛 괜히 파김치 조합이 있는 게 아니에요 배추

김치, 깍두기도 좋지만 파김치가 유독 어울리는 이유는 깊은 설명이 되진

않지만 파김치와 먹을 때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뜨거운 열기속에 치즈가 녹아 같이 후루룩 먹으면 맛도 고소하고 꾸덕꾸덕한

맛으로 배불리 먹게 되는 음식이에요 간식이나 야식으로 먹을 때 가장 좋은데 오늘은

저녁밥 으로 먹게 되었습니다ㅎㅎ 맛있는 짜파 게 치 만드는 방법도 따로 있는 게 

아니지만 그냥 오늘 만든 걸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 짜파게티 대신 있는 짜짜로니가 있는데 짜짜로니를 사랑해서 고른 건 아니라

그 당시에 좀 더 가격이 낮아서일까 왜 우리 집에 짜짜로니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ㅎㅎ 하지만 짜파게티랑 맛은 동급으로 맛있어서 후회는 없어요

다음에도 괜찮으면 살까 고민이 되네요 약간 매콤한 맛이 있는 사천 자장라면을

살까 고민이 되기도 하고,, 무얼 사야 할까요ㅎㅎ 그리고 짜짜로니에는 올리브

오일이 따로 넣어져 있는 게 아니라 함유되어 있는 것 같아요 열어 봤을 때

없더라고요ㅎㅎ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알아서 들어있겠거니 하고 먹습니다

 

레시피는 가장 좋은 게 봉지에 적혀있는 데로 하는 게 가장 맛있고 안전하지만

굳이 보지 않고 나만의 스타일로 갑니다ㅎㅎ 면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주고

끓어오를 때 후레이크와 라면을 넣어줍니다 항상 넣고 보면 양이 적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타이밍을 놓치고 맙니다 더 넣을걸.. 안 그래도 배고픈데..

하지만 늦었으니 그냥 2봉으로 끝냅니다 3분 정도 면을 삶아주세요~

 

면을 완전히 삶기보다는 약간 덜 익었을때 쯤에 물을 버려주시는데 저는 다 

버리지 않아요 약간의 국물이 있는 게 좋아서 종이컵 한 개 정도의 분량을 남기고

버려줍니다ㅎㅎ 그리고 짜장 소스를 아낌없이 쭈욱 짜서 같이 섞으며 약불에

끓여 줍니다 1분가량 양념이 면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ㅎㅎ

 

그러면 양념이 베이고 밑에 소스가 자박자박 있어지네요ㅎㅎ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지만 배로 맛있게 먹고 싶으니 꾹 참고 다음 준비를 해봅니다

 

기름을 두르고 계란 3개를 구워줍니다ㅎㅎ 사람은 2명인데 계란은 3개네요

한봉을 추가 못한 후회를 여기에 풀어봅니다 면이 붇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재빨리

계란을 구워줬어요 저는 뒤집지 않고 그대로 한 면만 익혀서 구웠습니다~

 

짜짜로니 위에 계란 3개를 올려주고 치즈 2장, 파김치 먹을 만큼 올려줍니다ㅎㅎ 

소시지도 있었으면 넣었을 텐데 아쉽네요 소시지도 넣으면 엄청 맛있고 

배부르거든요~ 이렇게 해주면 완성이 됩니다 그다음 마구잡이로 섞어 드시거나

파김치는 따로 한쪽에 옮겨두고 계란이랑 치즈랑 짜짜로니랑 섞어놓고 파김치를

얹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파김치를 마지막에 얹어 먹었네요ㅎㅎ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벼서 완성된 짜파 게 치 입니다 파김치를 얹어 

먹으면서 폭풍흡입했네요ㅎㅎ 알싸한 파김치랑 같이 먹으니 엄청 중독됩니다

배추김치랑도 올려 먹어보고 깍두기랑도 먹어보고 역시 맛있네요ㅎㅎ

어제 만든 양파장아찌도 간을 한번 보려고 몇 개 꺼내봤는데 그새 익어서 

먹어도 될 듯하더라고요 새콤달콤하니 너무 맛있어요ㅎㅎ 고추도 맛있고 

성공입니다ㅎㅎ 다음에는 3 봉지로 먹어야겠습니다 금방 먹어서 냄비 긁고 있어요

혼자 먹어도 맛있지만 둘이 먹으니 더 맛있고 좋습니다ㅎㅎ 여러분도 한번 

드셔 보세요~ 추천드려요 양파 장아찌 만드는 법은 아래에 남겨 놓을게요~

 

새콤달콤한 양파장아찌 만들어보기 (tistory.com)

 

새콤달콤한 양파짱아찌 만들어보기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ㅎㅎ 오늘은 집에 반찬이 없어서 무얼 만들어 볼까 하다 전에 한우곱창에서 시켜먹었던 양파장아찌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 양파짱아찌를 만들어 볼까 생

heed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