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유기농 녹차로 만든 오설록 치즈케이크가 왔어요 (탄산맛이 나는 이유)

희돈이 2021. 3. 5. 17:32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지인이 선물로 보내준 오설록 녹차 치즈 케이크가 

왔는데요 주문 넣은 지 이틀 만에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개봉을 하면 케이크랑 

아이스팩, 드라이 아이스 팩, 케이크 픽, 벚꽃향이 나는 꽃차가 들어있더라고요ㅎㅎ

 

오설록답게 케이크 상자는 녹차 잎처럼 초록 초록하네요 제주도에서는 엄청난 생명력을

가진 2100여 종의 식물자원이 분포하는 생태계가 보고 되어있는데요 이러한 제주도에

오설록은 차밭의 지리적 특성에 따라서 차의 특색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개성을

지닌 오설록 3대 차밭의 찻잎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 향, 미가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색이 좋은 서광 차밭, 향이 좋은 돌 송이 차밭, 맛이 좋은 한남 차밭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주 오설록은 직영 차밭에서 온 정성을 다해 키운 어린 찻잎을 2주 동안 빛을 차단

을 한다고 해요 그러면 빛이 가려진 시간 동안 찻잎은 더욱 청명한 녹색을 띠며 

감칠맛이 높아져서 쓴맛을 덜하고 단미가 느껴지는 찻잎이 되기 때문입니다ㅎㅎ

그 찻잎을 곱게 갈아 낸 오설록 말차는 진한 차의 풍미와 높은 채도의 초록빛과 

뛰어난 감칠맛을 자랑한다고 해요!

 

차 본연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차 맛을 흉내내기 위한 다른 어떤 원료도 사용하지

않고 말차만 아낌없이 넣어 자연 그대로의 깊은 녹차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트랑 같이 온 꽃차, 케이크 픽, 칼, 촛불이 왔습니다ㅎㅎ 처음에 케이크 픽인 줄

모르고 스티커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뜯는 점선이 있어서 당황했었습니다ㅎㅎ

촛불은 왔는데 성냥이 없어서 원래 그런 건가 생각이 들었네요 원래 그런 거겠죠?

 

<배송받은 케이크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적혀있는 설명서가 

친절하게 왔네요 받는 즉시 냉동보관을 해주고 냉장 해동 시 3시간 전부터는 넣어

놓아야 한다고 해요 실온 해동을 할 시에는 1시간이라고 합니다~ 

 

톡 쏘는 탄산 맛이 느껴지는 이유는 제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드라이아이스가 

기화하면서 일시적으로 탄산이 케이크에 배어 간혹 톡 쏘거나 시큼한 탄산 맛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이라고 하니 안심하셔도 될 듯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개봉해서 냉장고에 1~3시간 정도 보관하면 탄산이 날아가서 본연의 맛

을 느낄 수 있다고 적혀 있네요 드라이아이스는 당연히 맨손으로 만지면 안 되는 거 

알고 계시죠?ㅎㅎ 다행히 저는 다 녹아져 와서 껍질만 남아있고 아이스팩은 약간 덜

녹아 있어서 시원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촛불은 5개로 왔는데 그냥 신경 안 쓰고 다 꽂아 넣고 생일이 아니지만 그냥 기분

이라도 내고 싶어서 노래도 불러보고 기도도 해보고 분위기 냈네요ㅎㅎ

뜻밖에 선물은 언제나 기분이 설레고 좋습니다

 

먹는 거에 정신 팔려서 뒤늦게 찍은 녹차치즈케이크입니다 자세히 보면 투톤으로 

되어 있는데 위에는 녹차 함량을 높여서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아래는 녹차 함량

을 줄여서 강한 치즈맛을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한번에 먹으면 쌉싸름하고 담백

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크림치즈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추가해서 전통 뉴욕 치즈케이크의 맛과 향을 살렸다

고 하는데 정말 달지 않고 맛이 좋네요 밑에 타르트 시트가 개인적으로 쿠키처럼 

너무 맛있어서 커피랑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함께 왔던 차 이름이 벚꽃향 가득한 올레라고 적혀있네요ㅎㅎ 꽃향과 달콤한 체리향

이 들어있다고 나와이네요 히비스커스, 왕벚꽃 향혼 합제 제등이 들어있어서 향긋한

차를 아이스로 마셔 보았습니다ㅎㅎ 오설록에는 녹차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이렇게 꽃차도 나오고 많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 지인분들한테도 선물

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오늘도 밥 먹고 식후로 녹차치즈케이크를 먹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