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간단하게 참치마요 유부초밥 만들기

희돈이 2021. 2. 27. 19:41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이네요 날씨도 좋고 소풍 가는 느낌

이라도 느껴볼 수 있도록 오늘은 유부초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중에 파는 유부초밥키트에 참치와 마요네즈를 섞어 만든 참치마요 유부초밥인데요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는데 새콤 달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정말 도시락 싸들고 소풍가고 싶은 마음이 커지더라고요~

여러분도 맛있는 유부초밥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키트가 잘 되어있고 재료도 별로

필요가 없어서 정말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재료>

유부초밥 키트, 참치, 마요네즈입니다~

 

마트에서 산 새콤달콤 간편한 유부초밥 박사를 샀습니다ㅎㅎ

두 개를 묶어서 팔고 있더라고요~ 집에서 다음에 또 해 먹으려고 이걸 골랐습니다

한팩에 2인분이며 160g으로 370 kcal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빙초산, 캐러멜 색소,

합성향료, 착색료가 무첨가가 되어있어서 안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간편하게 유부초밥 만드는 레시피가 있네요ㅎㅎ

1. 밥을 고슬고슬하게 짓습니다

2. 조미 유부를 꺼내 조미액을 살짝 짜냅니다 (조미 유부를 포장 그대로 뜨거운 물에 

2~3분 데워서 사용하시면 더욱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3.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 (310g)에 유부초밥 박사 골드와 조미 볶음을 넣고 주걱 날을

세워 골고루 섞어줍니다

4. 골고루 잘 섞인 초밥을 한 입 크기로 만들어 유부 피 속에 예쁘게 담아준다라고 잘

설명이 되어있네요ㅎㅎ 저도 이 레시피처럼 비슷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유부초밥 박사를 개봉하면 유부 피와, 유부초밥 박사 소스 골드, 유부초밥 박사 조미

볶음이 있습니다 여기에 저는 사조참치 살코기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1. 햇반 2개를 세운 다음 믹싱볼에 담아주고 그 위에 골드 소스와, 조미 볶음, 마요네즈

한 큰 술, 참치 한 캔을 넣어주세요 또한 저는 조미 유부가 포장된 조미액을 버리지 않고

그대로 밥에 살짝 넣어줬습니다 다 넣으면 밥이 안 뭉쳐지고 부서지기 때문에 유의

하면서 넣어주세요 

 

2. 밥주걱이나 숟가락 날을 세워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골드 소스의 새콤함과 마요네즈의

고소한 냄새가 퍼지면서 빨리 먹고 싶었습니다ㅎㅎ

 

 3. 유부 피를 벌려 그 사이에 한 숟가락 너무 크게 말고 보통인 사이즈로 퍼서 넣어줍니다

한번 넣어보고 여백이 있으면 조금씩 보충해주는 식으로 하였습니다 유부 피는 한팩에

14장이 담겨 있습니다 한 명당 7개씩 먹으면 배가 불러서 딱 맞아요

 

이렇게 완성이 된 참치마요 유부초밥입니다~ 남은 밥은 아까워서 주먹밥을 만들었습니다

ㅎㅎ마지막에 깨를 뿌려서 더욱 먹음직스럽게 표현이 되었네요 참치가 아니어도 햄이나

크래미를 섞어 넣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 중 하나였습니다

비록 밖에 소풍은 못 갔지만 어묵탕이랑 함께 맛있게 먹었네요~ 곧 봄도 오는데

날씨 따뜻한 날 유부초밥이랑 주먹밥 싸들고 소풍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