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간단 비빔국수 만들어 삼겹살이랑 같이 먹었습니다

희돈이 2021. 2. 28. 22:13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엄청 간단한 비빔국수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삼겹살을 구워 먹는데 오랜만에 비빔국수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너무 간단한 요리여서 보여줄게 마땅히 없어요ㅎㅎ 쑥스러울 정도네요!

고명이나 그 흔한 계란도 안올리고 오 로직 생 비빔국수입니다 삼겹살에 먹기

위함으로 만든거여서 적은양으로 만들었으니 유의해주세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

소면, 고추장, 다진마늘, 진간장, 설탕, 식초, 참기름, 고춧가루, 통깨입니다

 

끓는 물에 500짜리 동전 사이즈 정도로 소면을 2번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2인분이 

되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딱 맞는 500원짜리 사이즈의 양이 아니라 살짝 틈이 있는

500원이었어요ㅜ 소면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ㅜ 미리 사두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끓는 물에서 3분 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물이 끓여지고 있는 동안 바로 양념장을 만들어 볼 텐데요ㅎㅎ 고추장 크게 한 스푼,

다진 마늘 한스푼,한 스푼, 설탕 한 스푼, 진간장 한 스푼, 고춧가루 한 스푼, 참기름 한 스푼, 식초

두 스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더 새콤하게 드실려면 식초 네 스푼을 넣어 주세요

 

그다음 골고루 잘 섞어 주시면 됩니다~ 면에 비해 소스가 조금 많은 것 같으니 저는 

삼겹살에 찍어먹을 용도로 한스푼 덜어 놨습니다 쌈장 대신에 먹으려고요ㅎㅎ

 

3분 정도 시간이 지나면 뜨거운 물을 버리고 여러 번 찬물로 헹궈주신 다음 물기를 빼서

양념장에 넣고 맛있게 비벼주세요~ 저는 비빔면보다 이렇게 직접 해먹는 비빔국수가 

더 맛있더라구요~

 

오늘의 주인공인 삼겹살을 비빔국수에 올려 먹었는데 엄청~ 매콤 달달하니 맛있네요

양이 별로 없어서 정말 아쉬웠어요ㅜ 원래 고기랑 밥이랑 함께 먹는데 오늘은 밥이

별로 안 들어가고 비빔국수만 엄청 먹었네요 마음 같아선 더 만들어 먹었을 텐데 말이죠

다음에는 소면 체크하고 계란도 삶고, 이것저것 고명도 올려서 정식으로 만들어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너무 간단해서 보여드릴게 별로 없어서 민망하지만 여러분도

집에서 국수면이 있으시면 만들어 삼겹살이랑 드셔 보세요~ 감사합니다 희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