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실패없는 해물 로제 파스타 만들기

희돈이 2021. 2. 23. 21:04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프로 자취생이 오늘은 해물 로제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베이컨 크림 파스타와, 로제 파스타 순으로 선호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로제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청정원 스파게티 소스를 사서 만들었습니다

로제 소스는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소스인데요,

토마토의 시큼한맛을 잡아주고 크림소스에서 느끼함도 잡아 부드러운 맛을 내줍니다 

특히 토마토파스파게티와 크림 스파게티 중에서 고민이 될 땐 로제 스파게티를 먹으면 돼요

 

<재료>

로제 파스타 소스, 파스타 면, 양송이, 새우, 바지락, 마늘, 파슬리, 오일, 페페로치노입니다

 

012

집에서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 먹을 때 소스를 사지 않고 직접 만들어 먹는데 

로제 파스타는 토마토소스와 크림 둘 다 들어가야 해서 일이 커질 것 같아 마트에 사 먹곤 합니다

항상 애용하는 청정원 토마토와 생크림 로제 스파게티 소스로 4인분 기준으로 담겨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 함량이 62%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한 병에 토마토가 8개 정도 들어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크림은 UHT크림 4.5%, 생크림 3%이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큼직한 토마토와 풍부한 국내산 생크림과 양파, 향긋한 바질과 오레가노가 들어가 있어 다른

재료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01

1. 먼저 끓는 물에 파스타면을 삶아 줄 건데 저는 납작 파스타면을 좋아해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 먹을 때 칼국수 같고 더 식감이 좋은 것 같아요 다음으론 끓는 물에 500원 동전 크기로

2번 넣어 줍니다 (2인분) 그다음 7분 정도 넣고 삶아 주세요~ 

 

2. 오일을 충분히 두른 뒤 다진 마늘 한 스푼, 마늘 4개를 편 썰어 향이 올라오도록 같이 구워줍니다

 

2. 마늘이 살짝 그을리면 그때 페페로치노를 넣고 같이 구워줍니다

7개 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매운맛이 올라오기 때문에 많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살짝 볶듯이 구워주신 뒤 칵테일 새우와 바지락을 취향 것 넣어주세요~

저는 고기보다 해산물을 더 좋아해서 많이 넣었습니다ㅎㅎ 저는 새우랑 바지락은 집에 꼭 

있어야 하는 부재료 이기 때문에 항상 구비를 해놓고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4. 새우와 바지락이 익었으면 미리 채 썰어둔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아 주세요

양송이버섯이 구워지고 있는 오일들을 흡수해서 모아둔 향이 그대로 버섯에 배여 져 더욱 풍미가 

높아져 맛있습니다 

 

5. 양송이버섯을 볶으면서 오일이 많이 흡수됐다 싶으면 청정원 로제 파스타 소스 절반 가량을

넣고 끓여 주세요~ 저는 2인분이기 때문에 절반 가량을 사용했는데 3~4명이서 드실 경우에는

다 사용해 주세요~

 

 6. 로제 소스가 재료들과 함께 어우러져 끓여지면 동시에 삶아 두었던 파스타면을 넣고 같이

골고루 섞으면서 데워주세요 면에 양념이 배이도록 중불에서 서로 맛과 향이 어울릴 수 있게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완성된 해물 로제 파스타입니다ㅎㅎ

큐브 스테이크도 사 와서 같이 구워서 파스타랑 함께 먹었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는 청정원 로제 소스는 토마토 맛이 약간 더 큰 것 같지만 로제 소스의 특유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맛있어서 순삭 하였습니다 변위에 통통한 새우를 얹어 먹어서 정말 꿀맛이네요

여러분도 집에서 간편하게 로제 소스를 사셔서 로제 파스타 한번 드셔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