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길거리 토스트를 만들었습니다

희돈이 2021. 2. 22. 18:51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

오늘은 뚜레쥬르에서 식빵을 사 와서 길거리 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ㅎㅎ

집에 식빵이 자주 있는편이 아닌데 오늘 길거리에서 파는 토스트가 너무 먹고 싶어서

사 왔어요ㅎㅎ 냉장고에 있던 양배추랑 해서 오늘 토스트를 만들건대 유튜브에서 많이

올라오는 영상으로 길거리에서 맛있게 만드시는거 보고 몇 번 따라 해 봤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설탕이랑 버터가 많이 들어가서 두렵긴 하지만 그만큼 맛이 보장이 돼서 

두려움을 무릅쓰고 만들어 먹었습니다ㅎㅎ 그럼 시작해 볼까요

 

<재료>

식빵, 양배추, 소금, 후추, 설탕, 케첩, 계란 2개

 

오늘의 주인공인 뚜레쥬르 토스트 식빵이랑 양배추입니다~

뚜레쥬르 토스트 식빵 두께가 상당히 두꺼워서 아주 배부를 것 같아요ㅎㅎ

양배추는 사진에서 보이는 거에서 절반만 사용을 하였습니다ㅎㅎ

 

제일 먼저 미리 양배추를 준비를 해줄 텐데 길거리 토스트는 양배추가 생명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해주시는 게 좋아요 저도 식감도 좋고 양배추 특유의 달콤함이 좋아서 많이

썰었습니다 최대한 얇게 썰어 주세요~

 

그다음 계란 2개랑, 소금 두 꼬집, 후추 살짝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사진에 담지 못했는데 집에 양파 채 썬 거 남은 게 있어서 마지막에 저는 넣어줬습니다

하지만 상관은 없으므로 괜찮아요~ 집에 남아있는 자투리 채소나 야채 같은걸 저처럼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ㅎ

 

012

버터 한 조각을 살짝 달궈진 후라이팬에 골고루 펴발라준뒤, 식빵 2조각을 구워주세요~

버터향이 베이도록 빵을 뒤집고 난 후 다시 버터 한조각 넣고 구우 줬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구워지기 때문에 중불에 조심히 구워 주세요~ 잘못하다간 타버릴 수 있으니

잘 확인하면서 구워주세요~

 

식빵을 다 구웠으면 중불에 양배추+계란을 식빵 모양에 맞춰서 구워주세요~

양배추는 얇게 채 썰어서 금방 익어서 층층이 많이 넣으셔서 구우셔도 괜찮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저는 계란 굽는 게 너무 좋아요,, 색감도 좋고 지글지글 구워지는데 소리도 좋고

너무 맘에 들어요 생긴 것도 스펀지밥이 떠오르지 않나요?ㅎㅎ 겉면이 있은 것 같으면 반대로

뒤집어서 남은 면을 구워주세요~

 

잘 구워진 식빵 위에 계란 + 양배추를 구운걸 위에 올려주세요~ㅎㅎ

막상 구웠지만 양배추를 조금 더 넣을걸 그랬나 봐요 조금 덜 빵빵하네요ㅎ

 

그다음 설탕 반 스푼~한스푼 정도를 뿌려주세요~ 저는 너무 달게는 먹지 않아서

반스푼 정도만 넣었습니다~ 네 무의미하겠죠? 이미 이렇게 된 거 무슨 의미가 있겠냐만

나름대로 조절한 거예요

마지막으로 케첩을 마구잡이로 뿌려주면 끝!

 

자 그렇게 완성된 희 돈표 길거리 토스트입니다!! 설탕과 케첩으로 간을 맞춘 새콤 달콤한

토스트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쌉싸름한 맛으로 중화시켜

궁합이 괜찮은 것 같아요 길거리 토스트를 먹고 난 후 몸무게는 재지 않기로 해요

그냥 저녁을 적게 먹는 걸로 하겠습니다ㅎㅎ 식빵도 바삭하니 허기질 때 드셔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