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최태성쌤의 별별한국사책으로 한능검 도전! (시험일정)

희돈이 2021. 1. 16. 00:17

 

안녕하세요 희돈입니다.ㅎㅎ

새해도 됐고 새로운 마음으로 무얼 도전을 해보면 좋을까 하는마음이였는데요~

고민끝에 한국사를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말을 해야 공부를 할것같아요!..)

회사를 퇴사하고 해보고 싶었던 일중 하나가 한국사 공부하기였습니다.

퇴근하고 오면 피곤해져서 공부를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마음을 잡고 공부를 시작해보려고 해요.

최태성선생님의 별별한국사책으로 심화 자격증을 따보려고 합니다.

상,하로 두권 나누어져 있는데 한권당 14,500원입니다.

 

2021년도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일정

 

올해 심화시험은 6개로 나와있구요, 그 중 51회는 원서접수가 마감이 되었네요!

추가접수가 1월 22일이 그래도 있으니 못하신분들은 그때 맞춰서 하시면 될것같아요.ㅎㅎ

저는 차분히 해보고 싶어서 일정에 구애받지않고 준비가 되면 접수를 할것같아요.

 

 

평소에 우리역사에 너무 무지했던터라 기초를 탄탄히 가지고 지식을 쌓고 싶었습니다~

그러면서 겸사겸사 한국사 자격증 취득을 해보면 좋을것 같아서 이 책을 샀습니다.

 

개편전엔는 고급, 중급, 초급으로 나뉘어 급수를 취득했었는데 작년 5월부터 개편이 되었어요.

심화, 기본으로 시험을 선택을 해준뒤 합격점수에 따라 등급이 달라집니다.ㅎㅎ

절대평가로 60점만 맞으면 시험을 합격할 수 있다고 하네요!

60점 이상 3급

70점 이상 2급

80점 이상 1급

 

저는 3급만 되어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책안에 이렇게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된 부록이 있어서 벽에 붙일 예정입니다~

시기에 맞게 나라들이 정리되어있는데요, 헷갈려서 공부하다가 봤는데 이해가 정말 잘 됐어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첫 강의인데요

역사를 왜 배워야하는지 알려주셔서 공부하기전에 마음가짐을 정리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ㅎㅎ

 

 

 

유튜브에서 최태성 선생님 이름을 검색하면 무료강의가 많이 나와서 유투브로 공부를 했어요ㅎㅎ

(강의는 총 61강인게 걱정이긴 합니다.)

저는 선생님이 강의하시는걸 보면서 아이패드로 필기를 했어요ㅎㅎ

공책이 필요없이 아이패드로 썼다 지웠다 하니까 편해요!

 

 

너무 즐겁게 강의를 하셔서 필기하는게 재밌었어요ㅎㅎ

선생님이 강의 하시는걸 똑같이 적은거랍니다.

 

 

 

 

강의를 듣고 책으로 복습을 하는데 영상을 보고 책을 봐서 그런지 이해가 너무 잘 되어서 신기했어요.!

개념정리 한번 다시하고 문제풀이한다음 오답풀이를 문제안에 하는식으로 하고있어요.

오랜만에 공부를 해서 힘들기도 하지만 뿌듯한 마음이 더 커요.ㅎㅎ

학교다닐때는 왜 그렇게 싫었는지.. 후회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꾸준히 해서 좋은 결과를 얻고 싶네요 .

여러분도 한국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에 저와 함께 열심히 공부하셔서 

역사도 바로 알고! 자격증 같이 취득해 보아요.~